<--! 트레픽 무효화 코드 > 손톱에 세로줄 생기는 이유와 예방
본문 바로가기

손톱에 세로줄 생기는 이유와 예방

건강한가 나는 2023. 6. 17.

사람의 몸에 이상이 있을 경우 여러 가지의 모습으로 우리의 몸은 표현을 하고 있습니다. 그것을 증상으로 보고 우리는 병원에 가 진료를 받고 치료를 받게 되는데, 오늘은 이러한 표현 중 손톱 세로줄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포스터


손톱 세로줄이 생기는 이유

 

1. 노화가 진행되었을 때

가장 무난하 이유로 크게 문제에 대해 신경을 안 쓰셔도 되는 경우입니다. 단순한 노화로 인해 생기는 것으로 손톱을 빛에 비춰 보았을 때 세로줄이 나타나면 단순 노화로 인한 경우로 봐도 무방하시며, 크게 걱정 없이 자연적으로 생기는 것입니다.

 

손 사진

 2. 피로로 인한 발생

사회생활 및 일상생활의 피로가 몸에 누적되어 충분한 휴식과 수면이 필요할 시 손톱에 검은색 또는 하얀색의 세로줄이 생길 수 도 있습니다. 여기서 스트레스가 더해져 불면증이 생기는 경우 증상이 악화되어 세로줄이 더 진해질 수 도 있다고 합니다.

 

3. 지나친 체중감량

손톱에 세로줄이 생기는 이유 중 하나는 무리한 다이어트라고 할 수 있는데, 이유는 무리한 다이어트를 위해 원 푸드 다이어트 등 식습관에 문제가 생길 시 발생합니다. 아무래도 영양 불균형이 생기게 되어서 손톱 세로줄이 생기며 몸에 적신호를 보내는 것입니다.

 

운동 사진

4. 카페인 과다 섭취

모르시는 분들이 많은 실 수 도 있는데 평소에 음료수나 커피를 다른 사람에 비해 물 대신 많이 드시고 계신다면, 손톱에 세로줄이 생길 수 있다고 합니다.

 

5. 약물 과다복용

약을 갑자스럽게 많이 복용하시면 나타날 수 있는 증상으로 대게 손톱뿐 아니라 발톱에도 함께 색소 침착이 올 수 있으며, 색소침착이 같이 올 수 있습니다. 이러할 경우 약물 부작용을 확인해 보셔야 됩니다.

6. 손톱 무좀 증상

무좀이 발과 발톱뿐 아니라 손과 손톱에도 발생이 되는데, 손톱의 색깔이 누렇게 변하거나 손톱의 윗면이 울퉁불퉁하고 이와 동시에 세로줄이 생기며, 무좀이 손톱에 있을 확률이 높습니다. 무좀은 빠른 치료가 조금 더 치료 기간이 줄어드니 이와 같은 증상이 발생하면, 병원에 내방하여 빠르게 치료받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7. 면역력 저하

피로와 스트레스 등 우리의 몸이 제대로 쉬지 못할 경우 면역체계 이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면역력이 떨어질 경우 다양한 질병에 쉽게 노출되며, 손톱에 세로줄이 생기거나, 얇아지고 잘 부러지게 될 수도 있습니다.

달리는 사진

8. 자궁 문제 및 빈혈

이러한 문제는 여성분들에게 나타나는 증상으로 면역력 질환과 비슷한 증상입니다. 손톱이 잘 부러지고 세로줄이 나타나고 여기에 어지러움증도 동반을 하게 됩니다. 이러한 증상이 있을 경우 철분이 많은 음식과 여양제를 통해 개선이 가능하며, 자궁 검진을 주기적으로 받아 문제를 사전에 방지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9. 흑색종 증상

제일 큰 문제라고 생각되는 증상으로 흑색종은 피부암 중 하나입니다. 만약 손톱에 검은색의 세로줄이 생기셨다면, 흑색종을 생각하셔야 됩니다. 뚜렷한 세로줄과 손톱 주변의 색이 변화되었다면 자연치유보다는 의사에게 진료를 받고 치료를 받는 방법을 생각하셔야 됩니다.

 

10. 건선 증상

건선 증상 중 하나로 손톱에 세로줄이 생기고 손톱이 깨지게 됩니다. 손톱의 면역력이 떨어지는 경우인데 대개 이러한 경우는 여성분들이 네일아트를 하시면서 발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네일아트 후 손톱에 이러한 문제가 발생 시 네일아트는 삼가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네일아트


솝톱에 세로줄이 생기는 이유는 몸의 큰 영향이 없으면, 개인의 노력으로 개선할 수 있는 문제 중 하나입니다. 다음은 손톱 건강에 좋은 방법을 간략하게 알아보겠습니다.

  • 몸의 활력을 높이기 위해 면역력을 높여주는 음식 섭취 및 행동을 하셔야 합니다.
  • 숙면을 통한 몸에 피로를 없애고, 피로감, 긴장감을 최소화해주셔야 합니다.
  • 비타민 B 섭취가 손톱에 좋은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 멸치, 돼지고기, 장어와 같은 음식을 섭취하여 비타민 B를 보충해주셔야 합니다.
  • 카페인이 함유된 음료를 최대한 줄여 주셔야 합니다.
  • 자신이 무리하지 않는 선에서 충분한 운동이 필요합니다.

댓글